BIG
위 링크의 예시를 가져와 보겠다.
---------------------------------------------------------------------------------------------------------------------------------------
원문에서는
대화 내용 A 를 바람직한 의사소통의 예시로
대화 내용 B 를 비 효율적인 의사소통의 예시로
표현했다.
과연 대화 내용 A 가 더 바람직할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장점 - 타이핑 수량의 감소
단점 - 내용의 부정확한 전달이 될 가능성의 증가
의사소통에서 중요한점은 정확한 전달 아닌가...?
"정확한 전달을 위해서 전문적인 용어를 써야 한다" 라고 주장할 수 있다.
맞는 말이다.
용어들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업무 참여자들이 그 용어를 사용해서
의사소통의 효율을 높이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단. 사전 조건이 필요하다.
대화 참여자들에게 용어에 대한 학습 및 통일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같은 단어 특히 이니셜 조합의 경우는
업계에 따라서 다른 의미로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래서 나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대화 내용 B 가 더 바람직한 방식으로 느껴진다.
대화내용 A 의 용어 뒤에 괄호 하고 의미를 적어주었다면 최고가 되지 않았을까...?
개인적인 생각~
LIST
'!!...bus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 한가지 내용의 다른 여러가지 해석~ (0) | 2024.06.06 |
---|---|
[비지니스] 법정전염병 격리대상 확인서 ( 사내 제출 용도 ) (0) | 2023.02.06 |
[비지니스]S/W 제작 용역 계약서 예시 (0) | 2023.02.06 |
[비지니스] 말하기의 기본 (0) | 2015.03.19 |
[비지니스] 보고서 작성시 주의사항 ( 보고서 작성요령 ) (0) | 2015.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