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onlinebiz.kr/archives/4316






*** 몇가지 항목은 동의하지 않으며 심지어 잘못되어 있다고 느껴진다.~


이러한 글을 맹목적으로 보고 받아들이기 보단 제대로 해석하고 


이해하여 장점만 받아들인다면 나쁠것은 없을듯 하여...


위 내용을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아 래 ------------------------------------------


2. 업무의 정기적인 평가


- 스스로에게 냉정하고 타인에게 관대해야 한다.


스스로를 평가함에 있어서 자기합리화를 한다면 그것은 평가의 의미가 없다


     냉정하게 스스로 잘못한 점을 인정하고 반성하여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위한 절차인데


     자기 합리화를 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4. 장기적으로 보고 포기하지 말기


- 장기적으로 보고 계획을 세우고 포기하지 않는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현실적인 계획과 구체적인 실행방안 해당 실행방안의 현실성을


보유하고 있는 자원의 현실에 맞춰서 냉정히 판단할 배경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최소한의 학습도 없이 장기적으로 그림만 보고 진행하면 너무 큰 현실과 계획과의 차이에 어려워진다.


아울러 포기해야할 부분은 과감히 빨리 포기하여 손실의 확대를 방지하는 것도 아주 중요한 항목이다.




5. 성공한 분들에게 배우기


- 성공한 분들과 나는 같지않다.


따라서 그분들의 판단이 현시점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짧은시간에 급변하는 지금은 더더욱 그렇다.


성공한 사람들의 장점도 중요하지만 실패를 더 자세히 들여다 보고


그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편이 더 바람직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성공담은 다들 자랑스럽게 이야기 하지만 왜 실패했는지 자신의 실수를 구체적으로 공개하는 경우는 더 드물다.


여기저기 떠돌아 다니는 성공담의 가치보단 


정확히 자신의 실패를 인정하고 분석한 경험담의 가치가 더 높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