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01. 회의는 많은 비용이 소모된다.
회의는 생각보다 아주 많은 비용이 요구된다.
가볍게 생각하면 무슨 비용이 발생하느냐고 반문하실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실제로 회의는 아주 많은 비용이 요구 됩니다.
2014년 현재 대한민국의 최저임금은 시급 5,210 원 입니다.
따라서 지금 이 글을 읽는분이 직장인 이라면 최소한
시급기준 5210원 이상의 임금을 받고 계실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럼 이것을 회의라는 업무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법정최저임금을 받는 임직원 10명이 1시간동안 회의를 진행할 경우
이것은 52,100 원의 인건비가 소모된 것입니다.
물론 이 숫자는 모든 제반비용( 사무실 임대료 각종 기회비용 등 ) 을 제외한
극단적인 최소 비용입니다.
회의라는 활동이 얼마나 많은 비용을 요구하는지
이제 이해가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 할 수 있습니다.
1. 회의는 가능한 줄여야 한다.
2. 회의가 꼭 필요하다면 가능한 시간을 줄여야 한다.
다음에는 1과 2의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 언급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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