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현재 빠르고 다양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이메일은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자

 

되돌릴 수 없는 업무의 '증거' 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이메일을 어떻게 작성하여 업무에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

 

라는 고민을 가지고 이야기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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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목이 반이다.

 

모든 글에서 제목은 매우 큰 비중을 가진다.

 

이메일 역시 마찬가지 이다.

 

이메일의 제목에서 업무를 위한 중요한 내용이라는 것이 상대방( 수신자 ) 에게 전달되지 않으면...?


수신자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 안녕하세요  

 

- 확인 바랍니다  

 

- [re]제목없음 

 

 .

 .

 .

 

등의 제목은 가급적 피하는 편이 좋다.

 

심지어 스팸메일로 오인하여 바로 삭제 하는 경우도 있다.

 

 

Tip .A. 업무의 내용을 요약하여 한줄로 작성한다.

    ex) 0000년 00월 00일 현재 매출현황 입니다. 

 

Tip.B. 제목의 첫단어를 업무또는 중요 분류를 위한 단어로 배치한다.

   ex)[업무]0000년 00월 00일 현재 매출현황 입니다.
   ex)[OOO프로젝트]0000년 00월 00일 현재 진행현황 입니다.

 

Tip.C. 제목에 희망하는 업무 내용 또는 회신희망 일자를 명시한다.

  ex)[업무]0000년 00월 00일까지 회신바랍니다. - 0000년 00월 00일 현재 매출현황 -  

 


이 외에도 많은 방법들이 있을것이다.

 

이메일은 지금도 아주 편리한 도구이다 하지만 약간만 신경쓴다면 훨씬더 편리한 도구가 될 수 있다.

 

-----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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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blog.samsung.com/3761/ 의 내용을 일부 참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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