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집에서 무선랜~ 300Mbps 연결 TEST에 성공했다~


( 아래 연결 상태 화면 스크린 캡쳐 )







구형~ IPTIME N704 유무선 공유기를 활용하여 TEST 하였다~

 

일반적인 이더넷 100Mbps 보다 오히려 빠른 속도이다~


물론 무선이 노이즈에 더 약하다 그러나 속도 및 안정성에서 업무를 수행하는데 별 문제가 없다.


나는 최근 2~3년간 업무 및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의 주된 접속 환경이 무선환경이었다.


네트워크 안정성 및 성능에 대하여 큰 불편을 느껴본적이 없다.

 

이미 대중화된 유무선공유기의 설정을 


조금 만지는 것만으로도 150Mbps 정도의 속도는 쉽게 만들 수 있다.( 일반적인 유선랜 환경은 100Mbps )


웹서핑 및 동영상등을 사용하는데는 보통 20~30Mbps 의 속도면 충분하다.


종종 구축 비용을 언급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히 알고보면 그다지 비용이 부담스럽지는 않다.


1. 무선랜카드 요즘 1만원 이하의 가격이다.( 데스크탑에 추가할 경우 )


2. 대부분의 노트북은 이미 내장되어 있다.


3. 요즘은 유무선공유기가 아닌 유선전용 공유기를 찾기가 더 힘들다.( 그만큼 장비값 역시 저렴하다. )


    따라서 음영지역발생시 AP 몇개 추가하는것도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다.


4. 유선 네트워크 공사를 의뢰할 경우 보통 책상에 1회선을 설치하는데 최소 1~2만원 이상이 발생한다.


    아울러 각종 기자재 비용이 추가로 발생한다.


5. 유선의 경우 책상배치의 변동이 발생할 경우 재공사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자리가 늘어날 경우도 비용이 발생한다.


    무선은...? => 그냥 자리 옮기면 된다. / 추가되는 장비를 무선망에 접속만 시키면 된다.


6. 인터넷 전화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때문에 유선망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도

 

    무선랜을 적절히 사용하면 훨신 쉽게( 저렴하게 ) 부분적으로 유선망을 구축할 수 있다.


    아울러 요즘 WIFI 폰도 성능이 좋다. 그리고 휴대전화를 더 많이 사용하지 않나...?

 

 

P.S - 중 소 규모 무선망을 통한 업무환경 구축에 대한 문의사항에 대하여 부족한 지식이나마 공유하고자 합니다.


         혹 문의 주시면 여건이 허락하는한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