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 이러한 방법 관점도 존재한다. 라는 생각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최근 몇년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낀점 어느순간 부터인가 모르겠지만

   발주자의 요구사항 분석
   해결대상 문제의 정의

   해결방법 정의

   정의된 해결방법을 S/W 로 구현

   이라는 어쩌면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가 되는 부분을 생략하고
   화면부터 그리고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는걸 당연시 하는 것 같다.
   
   그로인해
   S/W 개발이라는 업종에 종사하시는
   일부 PM,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발주처 담당자 등 종사자 분들이
   이러한 기본적인 부분에 대한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겪는듯하여
   가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프로젝트 진행의 한가지 방법에 대하여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 개발 및 운영환경( 비 개발 분야의 관점 )
      • Desk Top PC
      • Mobile device
      • 반응형 여부
      • Android ( 이하 AOS )
      • Apple ( 이하 IOS )

  • 개발 및 운영 환경 ( 개발 분야의 관점 ) 
    •  OS
      • Linux Centos 7.x
    • DBMS
      • MariaDB 10.3.x
    • WebServer
      • Apache 2.x
    • Web Application Server
      • Apache CGI mod_php 사용 실서비스 적용시 php-fpm 으로 분리 가능
    • ServerSideScript
      • PHP 8.x
      • Framework - Codeignitor 4.x

    • Web - 기준 브라우져 
      • Desk Top PC
        • 구글크롬
      • mobile device
        • 구글크롬( 모바일 )
    • App
      • AOS
        • 안드로이드 버전 11 이후 ( 이전 버전 디바이스 사용자에 대한 안내 처리 )
        • 배포방법
          • 직접 배포 ( APK 설치 파일 직접 배포 )
          • 구글 플레이 마켓을 통한 배포
          • 제 3 의 마켓을 통한 배포
      • IOS
        • 버전 14 이후 지원 ( 이전 버전 디바이스 사용자에 대한 안내처리 )
        • 애플 정책에 따른 배포

=====================================================================================

 

위 나열된 내용은 지극히 일부의 내용임.